이글루

[스크랩] EMS-04,EMS-10주다

더 락 2009. 10. 24. 22:40

 

 

[EMS-10]

[두부]

 

 

[EMS-04]

 

1년전쟁 때 개발된 다수의 기동병기 중에서 주다만큼 수수께끼에 감추어진 기체는 드물었습니다.

주다의 관한 자료는 0079년 11월에 지온공국에서 지구권전역에 걸쳐 방영한 선전방송이 유일한 공식정보일 정도였습니다.

 

지온군의 MS개발의뢰 당시 지오닉사는 자사가 자랑하는 작업용머신의 연장선상에 있는 기체를,그리고 지매드사는 강력한 추진기를 탑재한 대추진력기의 개발에 착수했는데,그 결과는 각각 자쿠I과 바로 이 주다(EMS-04)로 나타났습니다. 이 두기체는 곧바로 제식기로의 경쟁테스트에 들어갔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주다의 승리를 예측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비행시험 중 주다가 폭발을 해버리며 제식기로는 자쿠I이 채용되고 그 후 지오닉사의 방해공작등 여러 방면으로 이 폭발에 대하여 조사가 되어 왔지만 원인은 규명하지 못한 채 조사와 함께 제작까지 중지되게 되었습니다.하지만 본기를 지지한 지온공국의 고위층들의 체면을 유지하기위해 정식으로 중지되진 않고 개발계획은 계속 이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이 후 주다는 오뎃사에서 후퇴한 아군을 지원하기 위해 3기(EMS-10)가 투입되며 연방군부대를 격파하지만 다시 한번 1번기가 공중분해됨에 따라 주다의 평가는 테스트비행시험에 이어 다시 한번 확인사살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고 맙니다.

 

개인적으로 괴기스러울 정도의 실루엣이 정말 적응이

안되었던 기체였습니다만..이글루 마지막편에 이르러서는 애니로 표현된 모습도 보고 싶을 정도로

호감이 가게 된 기체입니다.자쿠II대신 주력기로 설정되어 퍼스트와 전투하는 장면도 머리속에 그려보곤 했습니다만..자쿠만큼이나 많이 격추되었겠죠..ㅎ;;윗글과 아랫글은 염세주의님이 해석하신 MS이글루설정자료집 의 글을 요약(..이라기 보다 발췌)한 것입니다.

[정식프로필]

이 기체는 지매드사의 시험제작형 기체로 후에 등장한 지매드사의 릭돔에 탑재될 신형엔진이 장착되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그 진위는 불투명했던 하지만 분명 가속도와 운동성등에서는 당시 따라올 기체가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갖고 있던 MS였습니다.무장으로는 지매드사에서도 라이센스로 생산이 허용되었던 자쿠II의 무장을 채용하고 있었으며 이것은 지매드사가 독자적인 무장을 개발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음에도 기인하고 있었습니다.요툰하임에 2기가 배치되어 실전운용되었으나 실전이 주목적이 아닌 시작병기의 테스트가 주목적이었던 요툰하임이었기에 활약할 기회나 전장이 주어지지 않았으며 본격적인 전투는 아바오아쿠 공방전에서의 탈출 당시 함대의 호위기로 운용된 경우밖에 없었습니다.

 

기체타입:시작형MS

코드네임:주다

크기:17.3m

무게:61t

엔진:미노프스키타입 핵융합발전기.

추진:로켓추력58700kg

무장:자쿠머신건,자쿠바주카,슈츠룸파우스트.히트호크

 

이미지출처:http://www.bandaivisual.us/igloo/ 

                http://www.mahq.net/mecha/gundam/index.htm

                MS이글루설정집(염세주의님배포)

출처 : charZ's Anime Chanic
글쓴이 : charZnable 원글보기
메모 :